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제품디자인공학과
안녕하십니까? 제품디자인공학과는 사회의 요구를 예측하고 디자인과 공학을 전문화, 특성화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산,학,연 협동과정이 통한 실무지식과 특화된 프로세스로 창의성 위주의 디자인 씽킹의 방법론으로 체계화되고 과학적인 사고 중심의 실기교육을 실시합니다.

디자인은 "이유 있는 사치와 가치 있는 낭비를 창출하는 문화, 산업이다." 라는 정의와 같이, 인간의 삶에 이유와 가치를 부여하는 행위라고 표현합니다. 체계적인 디자인공학의 전문가로 양성하는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양산과 표현기술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컴퓨터 프로세스와 3D프린터를 통해서 구체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하였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의 가운데에서 산업강국으로 변신의 중요한 역할이 디자인과 사고방식의 전환에 있습니다. 이제는 눈에 보이는 사물이 아닌 눈에 보이지 않는 대상을 사물로 만드는 기술 중심의 산업체계로 변화될 것입니다. 21세기의 지식산업체계는 디자인과 공학의 창조적 감성공학으로 주도해 갈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변화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인간행동과 기술발전이 제품감성 변화로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분석능력, 창출, 표현능력과 디자인 마케팅을 기반으로 심리적 평가, 제품-서비스디자인, 생체공학, 첨단소재, 표면처리, 스타일, 트렌드 등 기준이 되는 프로세스로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고, 2D, 3D 디지털디자인 능력과 3D프린터를 활용한 메이커스 마인드로 전문가를 양성하겠습니다. 제품디자인공학은 인간의 생활환경을 편리하고, 다양하게 합리적으로 기획하고 디자인하여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기업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분야입니다. 체계화된 전문교육으로 사회와 기업에 윤리적 가치관을 지닌 인재로 능력과 성과를 제공하는 교육을 실행하겠습니다.


제품디자인로고
제품디자인학과에 맞게 그리면서 아이디어가 샘솟는다는 뜻으로 연필에서 폭죽처럼 터지는 걸 디자인해보았습니다.


제품디자인캐릭터
제품디자인공학과 신발 커스텀과 제품 목업에 공통적으로 쓰이는 스프레이를 기본 바디로 잡았고 캐릭터의 가방에 자주 쓰이는 도구들을 배치하여 과 특성을 담았습니다.